무설정 아파트론 무담보 2억 무직자 승인 잘되는 이유

    무설정 아파트론 무담보 2억 승인 잘되는 이유는 어떤 부분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담보라고 하면 소득 및 재직확인을 통해 여러가지 조건들을 부합하여 한도가 산출 됩니다.

     

    하지만 오늘 주제인 무설정 아파트론 이라고 하면 조금은 다른 기준들이 적용 됩니다. 신용등급만 정상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다면 급할 때 마이너스통장 대용이라던지 긴급 자금 형태로 이용이 가능하니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자격 조건 및 내용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무설정 아파트론 이란?

    소득 확인을 하지 않고 아파트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신청을 통한 한도 및 금리가 산출되는 방식 입니다. 추정소득을 적용하는 사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부동산이 있다는 것은 굳이 소득을 확인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어디에선가 수입이 발생하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누가 받을 수 있나?

    주택담보는 본인명의 또는 공동명의라고 한다면 내 지분만큼만 신청이 가능 합니다. 그에 비해 무설정 아파트론은 본인명의, 배우자명의, 공동명의 모두 동일한 기준을 적용 합니다. 재산을 형성하는데 있어 기여도를 인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살다보면 이때쯤 생활자금을 필요로할때가 있습니다. 이런 일들이 있다면 부부사이에 얼마 정도가 필요한데 어느 은행에서 돈을 빌려야 하는것이 좋을지 함께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맞벌이라면 내 소득 및 신용도에 따라 개별적으로 확인을 해서 유리한 방향으로 이용을 하는 것이 수월 합니다. 하지만 배우자가 주부나 무직자에 해당한다면 대부분 소득이 있는 앞으로 대출이 쌓이게 됩니다.

     

    이 경우 처음에는 괜찮지만 부채가 늘어날수록 한도는 감액이 되고 금리는 높아지게 됩니다. 이 때, 소득확인이 되지 않았던 배우자 명의로 이 상품을 알아본다면 이자율을 낮추고 한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주 가끔 배우자 몰래 비상금 형태로 자금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직자나 주부처럼 소득을 확인 할 수 없다면 대부분 500만원 이하의 소액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한도 및 금리

    무설정 아파트론 한도는 금융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최고 2억원 이내에서 운영 됩니다. 자금 규모가 크게 필요하다면 이처럼 모든 금액을 사용하는 것 또한 가능 합니다. 하지만 매달 갚아야 하는 상환금액등을 비교 후, 내가 연체를 하지 않을 범위 내에서만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는 7%~19.9% 사이로 폭이 넓은편 입니다. 평균적으로는 10%대 전후로 나오지만 7등급 이하의 저신용자에 해당 한다면 10% 후반대로 책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자율에 따라 매달 상환 비용이 달라지니 만약 알아봤는데 한도는 나왔지만 금리에 만족을 하지 못했다면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는 금융사를 2~3곳 정도 비교 후 최종적으로 선택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DSR

    본인명의로 주택담보를 사용하고 있다면 대부분 이 규제를 적용 받습니다. 1억원 이상의 부채를 가지고 있다면 동일하게 적용을 하기 때문 인데요. 아파트론 또한 이 부분에서 벗어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일반 직장인, 프리랜서, 주부, 무직자는 50%까지 허용을 하고 본인 명의로 사업자를 소지하고 있다면 면제를 받습니다.

     

    아파트가 공동명의가 아니라고 한다면 주부나 무직자에 해당 하면서 내 명의로 주택이 되어 있지 않다면 DSR 규제를 받을 가능성이 낮습니다. 일반 신용으로 1억 이상을 빌리는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 입니다.

     

     

    무설정 유설정 차이

    이름 그대로 입니다. 유설정 이라는 것은 우리가 등기부등본을 열람했을 때, 이 아파트를 가지고 어디에서 얼마를 빌렸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무설정은 이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아파트를 담보로 잡지 않고 내 신용만으로 나온 한도 만큼 사용을 했기 때문 인데요. 간혹 한도가 부족하다면 설정을 하는 방법으로 증액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부부간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부분들도 있으니 가능하다면 금액을 줄이더라도 설정없이 이용을 하는것이 차후 유리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융사에서 돈을 빌릴 때 평균 내 소득의 2배 정도 까지 한도가 부여 됩니다. 5천만원 이라고 하면 빚이 없다는 가정하에 1억까지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의미 입니다.

     

     

    누가 신청하면 유리할까?

    1. 세입자에게 반환해야 하는 전세자금의 일부가 부족할 때
    2. 배우자 명의로 주택담보 한도를 모두 사용 했을 때
    3. 아파트에 설정을 하지 않고 금융사에서 자금을 융자 받고자 할 때
    4. 배우자 몰래 사용해야 하는 비상금이 필요 할 때
    5. 오늘 또는 내일 등 급하게 자금을 사용해야 해서 승인이 빠른 상품을 찾을 때
    6. 만기상환으로 월 납입금액을 줄이고자 할 때
    7.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고금리 상품을 대환 후, 신용점수를 올려야 하는 상황
    8. 소액으로 분산되어 있는 채무를 통합해야 할 때

     

     

    주로 위와 같은 상황에서 신청을 하게 됩니다. 신용상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오전에 신청을 하게 되면 심사 이후 오후에는 송금까지 완료가 될 만큼 처리속도는 빠릅니다.

     

    따라서 시간적인 문제는 크지 않으니 사전에 어떤곳을 통해 알아봤을 때 유리한지 비교 후 결정하시는 것이 매달 이자를 아낄 수 있는 현명한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신용하락 없이 조건 비교(문의하기)

     

    1661-465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